본문 바로가기
바라기 Story

나도 저렇게 우아하게 늙어가고 싶다

by 청개구리! 2022. 1. 6.

행복하게 사는 것, 

(나이를 먹은 것만으로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꿈을 잃었을 때 비로소 늙는 것이다.) 
- 사뮤엘 울만-

나이만 먹을 뿐이지 몸은 늙지 않기를 소망하고 원한다...
몸과 체력으로 유지하고 싶다.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다.

"백발의 노년의 아주머니를 본 적이 있는데"  
인자함과 밝은 미소가 보기좋아요
그분이 갑자기 생각나네
나도 저렇게 우아하게 늙어가고 싶다
'라고 생각되는 그런 느낌이에요.
세월 앞에 진짜 장사 없죠.
우아하게 늙어가는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때론 마음이 가는대로 마음이 흐르는 대로
삶에 힘이 부치면 훌쩍 떠나는 용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나이를 먹을수록 막상 용기가 없는데 두렵네요

나이가 들어도 언제나 아름다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데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여자는 여자이고 싶을 때가 있다
여자는 이쁜 거 보면 사고 싶고 있어도 또 사고 싶고 
그런거 여자들 맘 아니겠어요?

지금의 미의 기준은 동안입니다.
요즘은 모두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

내면의 미(美)왠지 멋있다.... 
어느 정도의 나이가 되면
외모만이 아니라 내면을 가꾸는 게 중요하다 싶다
나이가 들수록 더더욱 사람은 인성이 가장 중요하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 라 는 말이 있듯이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움 속에 
나이가 들어도 가꾸고 아름다워지는 것을 원한다.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어쩌면 마음 뿐....

창문을 바라보며 잠시 멍 때릴 수 있는 나의 공간
나만의 공간이 있다는 거 하나만으로도 행복하다. 행복이 별건가? 
긴 머리카락은 산뜻하게 바람에 휘날리고 
따뜻한 차한잔과 멍 때릴 수 있는 시간 이런 것이 행복이지. 
나이는 들지언정 마음 만은 늙지 말자
행복하게 사는 것 내 마음먹기에 달렸다

바쁜 일상 속에 잠시 나마 휴식을 취하고.
서두르지 말고 찬찬히 하다 보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금 쉬어도 괜찮아 아직은 괜찮아 스스로를 위로하고

과거를 받아들이고 수용하는 삶을 살고 호기심을 잃지 말자. 
멋지게 늙어가고 싶다.
지금 생각해봐도 그런 용기는 어디서 나왔을까 ​

2022.1.6

'바라기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힘들지만 견딜 만했던 날  (0) 2022.01.10
뒤돌아보면 모든 것이 추억이었던  (0) 2022.01.08
3차 접종하고 3주하고3일째  (0) 2022.01.02
12월 (매듭 달)  (0) 2021.12.23
눈 뒤집어쓴 해바라기  (0)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