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라기 Story

따사로운 가을 햇살

by 청개구리! 2021. 10. 12.

따사로운 가을 햇살

먹구름 걷히고 찬바람 불더니。。。
제법 아침 쌀쌀해져

아침은 언제나 베란다 창문부터 활짝 열어 주고 
집안 청소를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했는데
집에만 있다 보니 여기저기 먼지가 눈에 들어와.
수시로 청소를 하는 편이거든요 집안 청소 마치고...
아침식사 준비해야 하고요...
아침식사 준비에서 해방될 날이 오긴 할까?

지나가 버린 시간은 다시는 돌이킬 수 없다
친구야 지금 잘 살고 있겠지
잊어버린 가을 추억에서 그리고 지금
계절은 또 오고 그렇게 시간은 흐릅니다
생각하며 지난날 그리움 그때를 그려보곤 합니다.

저만치 가버린 자리에 파아란 가을 하늘을 수놓아줍니다.
이야기들을 하나 둘씩 떠올려 봅니다 
가을 추억과 더불어 갈 수 있으려나

잊힌 추억을 다시 기억하고 싶어서..
가을이 다 가기전에 이쁜 추억 만들러 떠나고 싶은 곳
오르막길을 걷고 내리막길을 걸어 숨은 턱까지 차오르고 
그렇게 쪼금씩 길을 걷고 또 걸었다.
잠시 숨을 돌리고....

넘실 대는 갈대 의 함성 (喊聲)
끝없이 펼쳐지는 은빛 억새 물결이 넘실거리는 물결
산등성이에서 불어오는 바람~~~ 
일렁이는 은빛 물결 장관을 이룬다.
바람 따라 이리 저리로 우르르 쓰러졌다 다시 일어나는 억새
잠시 빠져본다 !!

수십 번을 쓰러져도 또, 일어나는 억새를 바라보며 
나의 삶을 되돌아보고
행복한 나의 삶을 위하여 오늘도 걸었습니다
만보 걷기운동은 나오기가 힘들지만 
막상 나와서 걸으면  너무 좋아요 
요즘에 춥지도, 덥지도 않고 적당히 선선하고요 공원길만 걸어도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수 있는 거 같아 좋아요

"옛 어른들 의 말씀에"
나이를 먹으면 하루가 틀리게 몸과 마음이 변한다고 
부인할 수가 없을 것 같다.주변에서 보고 느끼며... 
 "뇌도 안 쓰면 늙는다" 정신건강도 아주 중요해요. 
작은 긴장들은 오히려 건강에 좋다고 해요
젊게 살기 위해서는 건강도 필요하지만 젊은 정신도 필요하다.!!
행복한 나의 삶을 위하여
후회 없이 살도록 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서로 의지하며 살아야지요?

202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