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라기 Story

스트레스

by 청개구리! 2022. 4. 13.

우울할 때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 
알지 못한 채로 우울할 때도 있고,
몸이 피곤할 때 우울할 때도 있고,
좋지 않은 기억을 가지고 있어 우울할 때도 있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 나는지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저마다 다른 방법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나는 오로지 자기가 좋아서 하는 시간을 보내는 건 
정말 중요하고 좋은 것 같아, 
그 시간 동안 다른 생각 안 나고 오로지 

저는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편이라 
그 시간에 스트레스가 자동으로 잘 풀리던데요?
오직 내 눈에만 담을 수 있는 것들이 세상에 넘치고 너무 많다
난 유난히도 가공하지 않은 그대로 자연과 자연스러운 것을 좋아한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

지난 사진을 뒤돌아보며 
나는 사진 속 표정이 마음에 안 들어서 사진 찍히는 걸 싫어한다.
나이가 들어서 안된다...... 
자연을 있는그대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했고
나만의 다양한 색깔과 매력을 표현할 수 있고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노는 모습을 찍기만 해도 화보 같았어요.
자연스럽게 담은 이야기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봄에 여름을 생각하고 여름엔 가을을 생각하고
가을에는 겨울을 그리고 또다시 겨울엔 봄을 생각했다
온갖 그리움과 추억을 담고
그리움이나 아련함에 더해 뭔가 짠한 감정까지 울렁이게 하니 
지난 시간이란 건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시간
나이가 들면어 소중함을 깨닫는 요즘(탐욕)
이제는 심플한 삶을 위해 욕심을 버리고 살아보자...
물건에 소유되지 않는 누더기를 보듯 치워 버리자. 

가득 찬 인생에 빈자리를 만들어야 한다. 
욕심 때문에 진정한 삶을 살지 못하고.....
나이가 들면 다른 감정들도 돌봐야 한다
자신을 돌봐야 할 사람은 바로 자신이다
몸과 마음을 함께 돌봐야 합니다.
가족에게도 최선을 다할 수 있고 삶의 보람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다.
나의 자유가 중요하듯이 
남의 자유도 똑같이 존중해 주어야 합니다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즐겁고 아름답게 하나씩 배워가는 것 또한
행복을 나누며 아름답게 나이 드는 것 아닐까 싶네요
자기가 좋아하는 걸 해야 할 것 같아요..
그 시간동안 다른 생각 안 나고 오로지 

2022.4.13

'바라기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을 만끽하면  (0) 2022.04.17
잔뜩 찌푸린 잿빛 하늘  (0) 2022.04.13
포근해진 날  (0) 2022.04.03
떨어지는 빗소리  (0) 2022.03.25
아늑한 연 초록으로 예쁜 옷 입고  (0) 2022.03.19